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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나 기차에서 물건을 놓고 내리시거나 잃어버렸을 때 많이 당황하실 겁니다. 한시가 급한 상황이니 KTX 분실물을 찾는 법을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레일 철도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기차에 물건을 두고 내렸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누군가 가져가기 전에 빨리 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가까운 곳에 승무원이 없다면 가장 빠른 방법은 코레일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것입니다. 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788입니다.
KTX 분실물 신고를 하실 때는 앉았던 좌석번호나 열차 호차 번호를 알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KTX 분실물 찾기 (수령)
KTX 분실물을 찾았거나, 찾았다는 연락을 받으면 이제 물건을 가지러 가야 합니다. 기억할 것은 분실물을 찾으러 가실 때는 꼭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합니다.
타인이 대신 찾으러 가는 경우에는 위임장과 잃어버린 사람의 신분증 사본(사진 가능),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위임장 서식 다운로드]
lost_form.hwp
0.01MB
KTX 분실물 처리 절차 (유실물 처리 절차)
잃어버린 물건은 분실물이라고 하는데, 물건을 누군가 발견하게 되면 유실물이 됩니다. 유실물은 본인에게 전달되지 못하면 아래 절차에 따라 처리가 되니 보관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빠른 시간 안에 찾도록 해야 합니다. 보관 기간이 종료되면 국고로 귀속이 된다고 합니다.
- 누군가 유실물 습득
- 역 유실물 센터에서 보관 & LOST112 사이트에 등록 (7일간)
- 경찰서 (6개월간)
- 국고 귀속
*LOST112 사이트(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 들어가시면 습득된 물건을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꼭 잃어버린 물건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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